프랜딧 이용약관

제1조 목적

1.

본 약관은 프랜딧 서비스 (이하 ‘회사’라 함)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PC, 모바일 등 포함)를 통해 제공되는 유형, 무형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따라 당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회원’이라 함)과 당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 이외에 별도의 별도의 이용약관과 정책을 수립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출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의 이용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또한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을 따릅니다.

제2조 이용약관 게시와 적용,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와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 내 공지합니다.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 내 공지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원이 명시적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플랫폼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플랫폼은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2.

회원가입 과정에서 회사가 요구한 정보를 작성하고 '서비스 이용약관'과 '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플랫폼의 각종 서비스 정책과 공지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3.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 ②등록을 신청한 사람이 만 14세 미만일 경우
  • ③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④회원가입 시 기재사항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류 표기가 있는 경우
  • ⑤불법, 편법, 서비스 운영 정책의 우회를 목적으로 복수의 회원 가입을 진행 하는 경우

제4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이름, 성별 등은 직접 수정이 불가능하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 소정의 절차를 거쳐 요청하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의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3.

회원정보 변경의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며,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영역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플랫폼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회원이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정보는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의 계정정보 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향후 추가될 수 있는 서비스에서 회원의 편의를 위해서 회원의 계정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링크 및 기타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빌번호에 관해서 관리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제3자의 부정이용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통지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서비스 제공 및 시스템에 장애가 생길 경우, 복구하는데 노력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4.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항목에 해당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1) 회원정보를 허위로 등록하는 행위
  • 2) 회사를 포함한 제3자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3) 회사를 포함한 제3자의 저작권, 특허권, 영업비밀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4) 회사, 다른회원, 제3자를 희롱, 비난,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 5)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6)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7) 해킹 등을 활용하여 다른 회원의 정보를 취득하는 행위
  • 8)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위 항목에 해당되는 행위를 한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 계약해지 및 수사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프랫딧'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있습니다.

3.

제9조 2항과 같은 경우가 발생하면, 플랫폼은 회원에게 공지사항 게시판 및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하지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가 중단 될 경우,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플랫폼은 서비스 내용이 변경 될 경우, 서비스의 내용과 시행일자 등을 회원에게 등록된 이메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의 지적재산권 및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하진 않습니다.

제10조 광고의 게제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회원정보, 고객이 입력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및 맞춤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이메일, 유무선 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정보 또는 광고 수신에 명시적으로 동의한 경우에만 한정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또는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 이외의 광고가 목적인 이메일에 대해서 수신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저작권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12조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의 기타 정보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은 사용료가 없는 조건으로 회사에 영구적인 사용권을 부여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에도 사용권을 가지며, 여기에는 콘텐츠의 복제, 전시, 배포, 편집, 2차적저작물의 작성 권한 등이 포함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권리

1.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서 감시 및 관리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보 없이 게시물의 숨김 및 삭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①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 ②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 ③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 ④플랫폼과 협의 되지 않은 광고 및 영리추구 행위
  • ⑤기타 서비스 운영 정책에 반하는 경우

3.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시스템의 오류 등으로 게시물이 손실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손실 및 삭제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 플랫폼은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중지 및 해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중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페이지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중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별도로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8조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및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에는 사전 통보 후 회원 자격을 제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고,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5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통신사업자, 통신서비스의 문제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커뮤니티 활동, 정보, 자료 전송, 금전적 거래 등 일체의 활동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의 컴퓨터 오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의 부정확한 기재, 비밀번호 관리의 소홀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플랫폼의 광고주, 제휴사, 마케팅 파트너가 제공한 서비스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불만족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1년 7월 20일부터 적용하고 이전의 모든 약관의 내용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Copyright © 2021 friendit Inc. All Right Reserved